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120클럽에듀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규칙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이 오프라인상에서 서명한 동의와 당사의 공지에 의해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약관의 내용을 개정(변경, 삭제 또는 추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사실은 상기 제 1항에 의거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조 규칙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 통신 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당사가 운영중인 오프라인 학원에서 수강등록시 학원 및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필수 정보 및 부가정보를 제공한 자에 한해 회원으로 인정하며 지정된 회원ID가 발급됩니다. 2. 당사의 승인을 얻은 회원은 당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학원,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불승낙 1.당사가 이용 신청을 응낙하는 때에는 다음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원ID 2) 서비스 이용방법 등에 관한 사항 3)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등에 관한 사항 4)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습니다. 1)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신청 회원이 당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당사가 운영중인 오프라인 학원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6조 회원ID 변경불가 회원이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등록된 회원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원ID는 당사의 규칙에 의거 생성, 발급됩니다.) 제 7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회원과의 상담에 의해 정한 일자를 기준으로 하되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합니다. 다만, 당사는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별도로 표시된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을 따릅니다. 5. 당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거나,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 5항에 의하여 서비스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하며,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당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한 해당일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3. 당사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당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 5. 당사는 회원이 회사 및 회사 제휴사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협력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6. 당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는 그 사유와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해 줍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납입 방식으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해서는 안되며, 이러한사실의 적발 시 당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 가입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정보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등록정보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 정보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정보 수정의 모든 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온라인상으로 수정이 불가능한 항목은 상담실에 문의하여 조치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책임 1. 회원은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 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요금선납 회원이 제9조 회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3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 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동안의 요금은 환불 되지않습니다. 제 11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 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9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3)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4)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 제한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15조 요금 및 결제 방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따릅니다. 2. 제 1항에 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요금, 적용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사항에 따릅니다. 3. 요금 납입자는 이용 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 3자를 요금 납입자로 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5. 당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고객이 등록한 계좌로 15일 이내에 금액을 송급합니다. 6. 결제 방법 1) 카드 결제 2) 무통장 입금 3) 현금 결제 제 16조 이용신청 사항의 취소, 변경 및 환불 1. 학원 교습비 환불 규정 (개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제 18조) 에 따름 2. 학원교습비 환불은 학습자본인의 원(願)에 의한 수강(학습) 중단 시 잔여기간에 대한 교습비 반환입니다 (학습자 본인의 원(願) 이란 - 퇴원의사를 통지한 날을 기준으로 함) 2-1 제18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의 반환사유에 의한 경우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2 제18조 제2항 제3호의 반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1)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개시이전 퇴사의사를 통지 할 경우 이미 납부한 교습비 전액을 반환합니다. 총 교습시간의 1/3경과 전 퇴사의사를 통지 할 경우 이미 납부한 교습비의 2/3 해당액을 반환합니다. 총 교습시간의 1/2경과 전 퇴사의사를 통지 할 경우 이미 납부한 교습비의 1/2 해당액을 반환합니다. 총 교습시간의 1/2경과 후 퇴사의사를 통지 할 경우 반환하지 않습니다. 2)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 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퇴원의사를 통지 할 경우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을 반환합니다. 교습 시작 후 퇴원의사를 통지 할 경우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 총 교습시간은 교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제 19조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자 할 경우는 회원 본인이 직접 내원, 전화등 을 통해 계약해지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비밀번호 및 신상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폭력 및 음란물을 함부로 게시하였을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대금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7) 반국가적, 반사회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추후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이 탈퇴를 희망하여 탈퇴처리가 되었을 경우, 당사는 12개월간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